2020-05-23 09:00  |  소상공인

영양불균형 우려되는 수험생 위해… 스페쉬, 청소년 멀티비타민 영양제 선물 이벤트

center
[키즈TV뉴스 나영선 기자]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도 피로 과잉 시대다. 서울시가 조사한 ‘서울 청소년 건강 생활 변화’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주중 평균 수면시간이 6시간 6분으로 나타났다. 피로가 회복될 정도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공부 스트레스와 운동, 수면 부족은 성장 발달에 방해되는 요인으로 손꼽힌다.

잠 부족 증상으로 인해 고카페인 음료를 찾는 것도 성장 부진의 원인으로 꼽히는데 에너지 드링크, 커피 등에 함유된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해 집중력 향상, 각성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신경장애, 두통, 불면을 유발할 수 있다. 에너지 드링크와 커피 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초콜렛맛 우유, 콜라 등에도 들어있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 과다 섭취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아이들, 청소년기에는 어른보다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지므로 카페인이 체내에 오래 남게 되면 두통이나 불안, 신경 과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칼슘과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칼슘은 뼈, 치아 건강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부족증상시 골다공증이나 빈혈 등의 원인이 되어 성장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청소년을 위해 ‘SPASH 아테네 쥬니어’를 3세트 구매 시 10% 할인 및 동일 용량 1개 추가 증정하는 ‘3-SET=-10%+1’ 멀티비타민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영양제 아테네 쥬니어를 비롯해 다양한 남자, 여자 연령별 종합비타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별 재고 소진 시 개별 종료된다.

스페쉬의 청소년 영양제 ‘아테네 쥬니어’는 학업에 지친 성장기 수험생들을 위한한 종합비타민으로 기능을 생각한 20가지 주원료와 19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한 알에 담았다.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 칼슘 등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학업으로 힘든 청소년들의 맞춤 영양 관리를 돕는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10대 청소년기에 편식, 정크푸드 과도한 섭취, 카페인 중독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기 쉬운데 신체 발달이 급격히 이루어지는 시기로 양질의 영양섭취가 필요하다”며 “‘스페쉬 아테네 쥬니어’는 바쁜 수험생들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영양제로 생일, 기념일 등을 앞두고 10대 중학생, 고등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영양제로 인기이다”고 전했다.

나영선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