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1 16:57  |  정책

구로구, 도로명주소 홍보·교육 위한 가상 캐릭터 선보여

center
사진=구로구 제공
[키즈TV뉴스 이근아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도로명박사의 길치탈출 프로젝트’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도로명주소 홍보와 교육을 위해 구로구는 “매년 도로명주소 사용 촉진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 교육, 찾아가는 홍보 활동 등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통한 홍보․교육이 어려워졌다”며 “이에 따라 블로그를 개설해 잠시 멈췄던 홍보와 교육을 온라인으로 더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고 20일 밝혔다.

구로구 도로명주소 블로그에서 홍보와 교육을 맡은 스토리텔러는 가상의 캐릭터 ‘도로명박사 도롱이’다.

도롱이가 각종 영상과 자료를 활용해 도로명주소 기초반․응용반, 도로명주소 지도 및 책자, 구로구 지명유래, 구로구 핫플레이스 등을 안내한다.

기초반에서는 도로명주소의 도입배경, 부여원리, 건물번호 및 상세주소 신청, 사물주소 등 도로명주소에 대한 기본지식을 소개한다.

응용반에서는 세계의 주소 제도, 도로명주소 관련 설문조사 결과, 숫자로 보는 도로명주소 통계이야기, 4차 산업혁명 시대 위치 정보의 중요성 등을 알린다.

이외에도 구로구 지명유래를 공유해 구민의 애향심을 키우고, 핫플레이스 게시판을 통해 블로그 방문자에게 구로구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육용 블로그 개설은 구로구가 전국 최초로 시도한 사업이다”며 “주민들이 블로그를 방문해 도로명주소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근아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