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12:25  |  문화

울산시교육청, ‘VOTE 18세, 투표스쿨’ 제작 배포

코로나19 사태로 발생한 '선거교육' 공백 메우기 위해...

center
[유튜브 = VOTE 18세, 투표스쿨]
[키즈TV뉴스 황해운 기자]
울산시교육청은 울산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만18세 학생유권자를 위한 선거교육 동영상 ‘VOTE 18세, 투표스쿨’, ‘18세 유권자 선거 Q&A’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선거교육 동영상 ‘VOTE 18세, 투표스쿨’은 기존에 제공된 학생용 교육동영상과는 다르게 실제 관내 고3 학생이 촬영에 참여하여 꼭 알아야 할 핵심만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영상 내용에는 학생유권자가 처음으로 투표장을 찾아 투표를 할 때의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고, 투표를 할 때 기표소 안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은 위법이라는 사실과 사전투표를 하는 방법 등 새내기 유권자들이 알아야 할 사실을 콕 집어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촬영하며 투표 참가를 해 본 학생 배우들의 소감과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18세 유권자 선거 Q&A’ 영상은 18세 유권자가 가장 궁금해 할 10개의 질문을 선정해 학생이 질문하고 교사가 답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역시 고3학생 유권자가 참여해 촬영되었다. ‘VOTE 18세, 투표스쿨’ 영상과 달리 주로 고3 유권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과 할 수 없는 선거운동의 종류 등 유권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보여준다.

시교육청은 두 영상을 시교육청 유튜브 계정에 탑재하고, 고3 학생들에게 영상의 링크 주소를 SMS로 발송해 학생유권자들이 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학교 휴업이 연장되어 선거교육 공백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선거교육 동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선거에 관심을 갖게 되고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해운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