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2 16:00  |  경제

중소벤처기업부 써모랩코리아에 기술창업지원금 7억지원

‘친환경 배송 패키징 및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유기적...’

center
[(주)써모랩코리아 나정균대표]
[키즈TV뉴스 황해운 기자]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기업 (주)써모랩코리아(대표이사 나정균)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에 최종 선정, 스마트패키징 개발을 목적으로 정부로부터 최대 7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주)써모랩코리아 나 대표는 “소비자가 종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아주 새로운 내용의 플렛폼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 플랫폼은 “친환경 배송 패키징 및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 제공함으로써 상품의 온도관리, 위치추적, 패키징의 자산관리 등 데이터들을 시각 정보화하여 이커머스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험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온도민감성 소비재 유통시장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성 포장재 사용량의 30% 이상 감량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위해 대형 유통기업과 글로벌 IT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나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에 단순 포장재 공급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패키징의 서비스화(Packagin as a Service)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도 함께 밝혔다.

한편 (주)써모랩코리아는 과대포장과 이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7년 설립된 친환경 신선물류 패키징 벤처-스타트업으로써 작년 7월 첫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지속가능한 환경과 친환경 패키징에 대한 연구개발을 위해 올 상반기에 추가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해운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