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13:29  |  건강

세종시, 코로나19대응 학생 안전 최우선으로...

학교 현장의 보건 인력 주축으로 방역체계 구축

[키즈TV뉴스 황해운 기자]
세종시 모든 학교 현장에서는 보건교사 등 보건인력들이 주축이 되어 코로나 19로부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의 모든 감염성을 차단하기 위해 학교 최일선에서 감염병에 대응할 학교 전문 인력을 강화하여 강력한 방역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center
[이미지=세종시교육청]

시교육청은 공립 단설유치원이 가장 많은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국 최초로 지난 2016년부터 모든 공립 단설유치원에 간호사를 배치했다.

이들 간호사들은 세종시 39개 단설유치원에서 유치원 보건관리 업무의 효율적인 처리와 원아 및 교직원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초·중·고등학교에 정원 외 34명의 기간제교사를 추가 확보하여 94개교 모든 학교에 100% 보건교사를 배치 완료했다.

이와 더불어 학생수 1,000명이 넘는 초등학교 13개교에는 1명의 보건교사와 보건교사 보조인력을 배치하여 학생 건강과 안전에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들은 개교가 1주일 연기된 상황에서도 학교 소독, 체온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구비 및 비치, 감염병 예방 교육 준비 등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어 감에 따라 신학기 대비 대부분의 연수나 회의는 축소·연기했으나,

보건교사는 학교 최일선에서 코로나19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책임져야 하는 보건 전문가라는 특수성을 감안하여, 지난 26일 3월 첫 발령인 신규교사 20여 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선배 보건교사와 멘토단을 구성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의 현 상황을 심각하고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밀집해 있는 학교에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해운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