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9 09:35  |  라이프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초등학생 겨울방학 과학체험 운영

center
[사진=광주시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초등학생 1천20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과학체험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겨울방학 과학체험 특별프로그램은 일반과학과정 및 첨단과학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과학과정은 STEAM체험, 과학실험쇼, 창의체험, 생명과학, 지질기상체험, VR체험, 무한상상실 체험 등 7개 분야로 운영된다. 특정 분야를 집중해서 배우는 첨단과학과정은 빛과학체험, 드론코딩체험, 로봇코딩체험 등 3개 분야로 운영된다.

겨울방학 과학체험 특별프로그램은 기간 내 총 20회 운영된다. 매 회당 3개 과정에 60명의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20분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20분까지이며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각 체험 신청은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http://gice.gen.go.kr/)과학천문교육체험-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일 전 주 월요일부터 선착순 접수이다.

특히 이번 과학체험 특별프로그램에서는 2019 과학 배움-나눔 교실의 강사 과정을 이수한 고등학생들이 도우미가 돼 과학 나눔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최숙 광주창의융합교육원장은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고, 미래사회를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긴 겨울방학 동안 꿈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촉구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