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6 10:46  |  정책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2019 스팀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26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2019 스팀(STEAM)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팀(STEAM)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알파벳 첫 글자를 딴 약칭으로, 과학기술 관련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과 실제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뜻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역량을 키워주는 스팀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전국 초·중·고교 학생과 교사, 교수·연구원 등 약 700명이 참석하는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올해 스팀교육 주요성과와 연구결과, 현장 사례 등을 사업에 참여한 교원 및 관계자들이 함께 나누고, 앞으로 스팀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는 이날 발표회에서 스팀교육 홍보·전시와 체험공간 운영, 관련 교재와 자료집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올해 정보통신기술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스팀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서 첨단 과학기술과 연계한 융합 수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현장에 맞는 우수한 스팀교육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스팀교육 선도학교 수는 작년 103개에서 올해 299개로 3배 가까이 확대했고 스팀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는 교사연구회 230개팀과 지역별 스팀 교육 지원을 위한 전문 교사 그룹 구성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