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5 10:41  |  문화

제주학생문화원, '2019 제주교육 문화예술 축제' 29일 개최

center
[사진=제주도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제주학생문화원은 ‘2019 제주교육 문화예술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제주학생문화원과 청소년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축제로 물들고 감동으로 하나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막 공연과 함께 공연마당에서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46개팀이 참가해 실력을 뽐내고, 경연마당에서는 학생들이 댄스, 동요, 락밴드, 가요, 미술·만화 실기대회 등 부문별 기량을 겨루게 된다. 전시마당에서는 미술, 서예, 사진, 시화 등 104개 작품이 전시되며 체험마당에서는 3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제주의 항일운동과 정체성을 접목해 지역사랑, 나라사랑 정신을 문화예술로 승화시키는 메세지를 프로그램에 반영했다고 도교육청은 전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고교연합윈드오케스트라 다혼디와 함덕고 중창단이 안중근 의사의 항일운동을 다룬 뮤지컬로 공연을 시작하고 외도초, 조천초, 세화중에서는 제주의 3대 항일운동을 소재로 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역사를 이해하고 항일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임연숙 원장은 “추진위원단을 중심으로 제주교육가족 뿐만 아니라 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