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8 09:46  |  정책

경기교육청,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 실시

center
[사진=경기도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7일부터 희망학교 급식종사자와 교육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기존 현장점검을 통해 위생·안전관리를 하던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올해 처음 컨설팅 방식의 현장교육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은 지난달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교 신청을 받아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내용과 시행 일정은 학교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내용은 경기교육급식의 이해를 바탕으로 위생교육 4개 영역과 안전교육 2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위생교육은 ▲집단급식소 위생관리 수칙 ▲학교별 위생·안전관리 운영 사례 ▲식중독 예방관리 방안 ▲위해요소 중점관리점검(CCP) 기록지 작성 요령이며, 안전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산업재해 예방관리 방안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별 위생·안전관리 우수 운영 사례집을 제작해 지난달 모든 교육지원청에 보급했으며, 이 자료를 급식종사자 교육 시에도 활용한다고 전했다.

도교육청 학생건강과 유윤숙 서기관은 “현장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 수준을 향상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