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7 10:45  |  정책

제주교육청, 중·고등 교사 대상 '맞춤형 진로코칭 연수' 운영

center
[사진=제주도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5일에 이어, 오는 12일에도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진로코칭에 관심있는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9 유형별 맞춤형 진로코칭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변화하는 4차 산업시대에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흥미 등 진로발달을 고려한 진로코칭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진로 계획 수립, 진로직업의 선택과 결정, 실천 및 진로 변경 등의 역량을 갖추도록 교사가 안내자,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고 도교육청은 전했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교사 2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나의 가치와 효능의 이해를 통한 자존감 찾기 △나의 가치와 욕구를 통한 적합한 진로 발견하기 △미래사회의 변화 속에 추격자에서 선도자로서의 나 △학생의 잠재력 개발을 돕는 진로교육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초점을 맞춘 진로코칭의 개념과 경청 질문, 피드백, 공감적 이해 등의 진로기술 등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과목으로 편성하고, 현장교육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운영하고 있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집합연수 15시간으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참가자의 유형별 맞춤형 진로코칭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 탐색과 결정 단계인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자기효능감과 진로성숙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