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1 02:03  |  핫이슈

방시혁, 美 버라이어티 인터뷰서 "방탄소년단 성공? '불타오르네' 발매 후 직감했다

cente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최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미국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와 진행한 인터뷰가 전해졌다.


버라이어티는 방시혁 대표를 "팬들에게는 K팝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인물로 알려져 있지만, 한국 음악산업의 베테랑 프로듀서이자 기업가"라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글로벌 규모로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인터뷰에서 방 대표는 ‘기업의 리더로 스스로를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에 “훌륭한 비즈니스맨보다는 좋은 리더에 가깝다”며 “나는 기본적으로 ‘아티스트’이므로 결과나 성과보다는 우리가 ‘무엇을’, ‘왜’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이것은 빅히트의 기업 미션(Music and Artist for Healing, 음악과 아티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에 반영돼 있다”고 말했다.


방 대표는 K팝과 관련해 “뮤지션은 좋은 음악만 있으면 된다고 말하지만, K팝 아티스트는 음악뿐 아니라 매력적인 캐릭터와 훌륭한 퍼포먼스 등도 함께 갖춰야 한다”며 “모든 요소가 합쳐져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보편적인 매력을 생성하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성공을 예감한 시기를 묻자 “2015년 ‘RUN’이 인기를 얻은 후 2016년 ‘불타오르네’를 글로벌 시장에서 테스트하고 그 결과를 확인했을 때, 그리고 2017년 남미에서 성공적으로 아레나 투어를 시작하면서”라고 대답했다.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