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6 11:06  |  정책

인천 미래교실 구축 대상교, '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 실시

center
[사진=인천시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미래교실 구축 대상교 학교장, 담당부장, 행정실장 120명을 대상으로 ‘학교공간혁신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번 투어는 사용자 참여설계에 대한 이해, 학교공간의 재구성과 상상력, 미래교육혁신을 뒷받침하는 안전한 학교공간조성 등 학교공간혁신 업무 담당자가 갖춰야 할 자질 관련 특강과 함께 공간혁신을 구현한 곳을 직접 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첫 번째 인사이트 투어는 학교장을 대상으로 광운대학교 건축학과 박열 교수의 특강을 진행하고 은평구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을 직접 살펴봤다”고 설명했다.

또한 “두 번째 인사이트 투어는 담당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서울방현초의 참여설계 과정을 현장에서 확인했으며, 마지막으로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건축가가 참여하는 학교공간사업의 취지와 사용자 참여설계의 중요성을 안내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축전문가가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설계 방식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미래교실 구축 사업’에 올해 교실형 45개교, 학년형 3개교가 선정됐다.

시교육청은 학교별 공간수업 실천사례와 참여설계 과정을 공유하는 중간성과 보고회도 11월 중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