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1:17  |  정책

부산교육청, '청렴추진기획단 중간보고회' 개최

center
[사진=부산시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청렴한 부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2일 진구 놀이마루에서 ‘2019년 청렴추진기획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과장이상 간부,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국장, 직속기관장, 유·초·중·고등학교 교장회 회장단,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학부모회총연합회 회장 등 69명이 참가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보고회는 올해 시교육청 청렴정책의 상반기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물품계약 영역 등 앞으로 더욱 집중해야 할 부분에 대해 토론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문제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근본적인 내부청렴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선 청렴정책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담은 이벤트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시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청렴 홍보물을 감상하고, 강력한 청렴 의지를 외부에 알리기 위한 청렴부채 퍼포먼스도 벌였다.

김 교육감은 “이 보고회를 통해 강도 높은 청렴실천 방안을 고민하고, 취약한 영역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올해는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