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11:28  |  정책

경남교육청, '대입 수시모집 대비 학생 맞춤형 상담' 실시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수험생들에게 알맞은 지원 전형과 전형에 맞는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수시모집 학생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상담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학생·학부모 350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해 고3 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을 포함한 수험생 대상 1:1 대면상담으로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수시지원방법과 다양한 진학정보를 안내한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의 교과 성적,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결과, 학교생활기록부·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활용해 맞춤형 대입상담을 실시한다.

맞춤형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사전에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별 온라인신청을 받았다. 운영 방법에 대한 안내는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 발송을 통해 공지한다.

도교육청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학생 맞춤형 상담은 수시모집을 앞둔 시점에서 실시하기 때문에 단위학교에서 담임교사와 상담을 한 후 보완적 역할을 함으로써, 일부 사교육에 따른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