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2 11:09  |  정책

경기교육청, 미래학교 상상 학생 간담회 'SF스쿨' 개최

center
[사진=경기도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중·고생과 학교 밖 청소년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부터 1박 2일간 고양 동양인재개발원에서 미래학교 상상 학생 간담회 ‘SF스쿨(Show me the Future school)’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들은 ▲미래학교에 대한 팀별 토론 ▲미래학교를 상자로 표현하기 ▲상상한 학교 발표 나눔 ▲교육감 간담회를 진행하며 미래경기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도교육청은 컨퍼런스에서 나온 제안들을 검토해 미래학교 정책개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이 상상한 미래학교 모습은 대체로 ▲다양한 배움 공간과 쾌적한 환경 ▲프로젝트 수업과 활발한 토론 수업 ▲학생이 직접 설계하는 체험학습 ▲진로와 적성을 찾는 교육과정 ▲학생과 교사가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 ▲원하는 것을 공부할 수 있는 학교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이 상상의 중심에 서면 그것이 미래교육”이라면서, "여러분이 상상하는 미래학교가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연계되는 진로교육이 제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중심의 미래사회에는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어떻게 멋지게 사느냐가 중요하니 저마다 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