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9 10:47  |  라이프

대구교육연수원, '원어민 교사와 VR로 놀자!' 프로그램 제공

center
[사진=대구시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대구시교육연수원 글로벌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 대비 및 초등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VR로 놀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VR로 놀자!’ 는 2기로 운영되며 기수별 5회씩 총 10회의 수업이 이뤄진다. 수업은 매회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별자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천문학 공부를 하고, VR 고글을 쓰고 까마귀의 전설에 대한 영상을 보며 전설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등의 다양한 체험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3일 시작해서 12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운영되며, 수업은 50분 동안 이뤄진다. 대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총 30명을 모집하며, 기수별 신청 인원수는 15명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들은 다음달 6일부터 3일간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황윤백 부장은 “‘원어민 교사와 VR로 놀자!’ 프로그램은 학습 형태의 변화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신장시킬 수 있고, 가상 현실을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기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