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5 09:48  |  소상공인

젖병세정제 ‘마이비’ 100% 식품원료 사용으로 눈길

center
사진=마이비
[키즈TV뉴스 나영선 기자] 최근 가습기 살균제에 포함된 유해성분으로 알려진 '메칠이소티아졸리논(MIT)'과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성분이 해외 유명 수입브랜드 젖병세정제에서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성분은 가습기 살균제 문제의 주범으로 소량이라도 흡입하게 되면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국내에서는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다.

이처럼 영유아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면서 각종 커뮤니티, 지역 맘카페에서는 걱정과 우려의 반응을 쏟아내며, 아이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세제, 젖병세정제 등에 함유된 전 성분 공개와 안전한 성분 사용 여부 등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러한 관심 속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원료의 국내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있다. 국내 육아맘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육아생활용품 브랜드인 마이비(MyBEE)의 젖병세정제가 그 대표적인 제품이다. 마이비 젖병세정제는 젖병뿐만 아니라 과일 및 채소를 세정할 수 있는 1종 주방세제로, 식품용 계면활성제를 포함 100% 식품첨가물 성분으로 만들었다.

1종 주방세제란 식약처에서 고시한 1종 원료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젖병이나 유아식기 세척은 물론 과일과 채소를 씻을 때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말한다. 또한 식품용 계면활성제는 식품에 첨가할 수 있는 등급으로 승인 받은 원료로 아이스크림, 음료 등 식품에 사용하고 있는 계면활성제이다.

일반적으로 많은 유아용 세제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마이비 젖병세정제는 식품용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1종 주방세제이다. 마이비는 아기가 매일 물고 빠는 젖병을 닦는 젖병세정제의 성분에 대해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자사 젖병세정제의 전성분을 공개했으며, 국가 공인 인증기관에서 MIT/CMIT 테스트를 마쳤다.

이외 식물유래 자몽 추출물 함유하여 젖병, 식기 등의 세정에 도움을 주며, 고무장갑 없이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엄마, 아빠들의 손을 촉촉하게 지켜주는 보습 성분인 오트밀 추출물을 첨가했다. 뿐만 아니라 베이킹소다의 알칼리성 성분이 기름 분해 효과를 주어 젖병의 우유찌꺼기 등을 더욱 깨끗하게 닦아주며, 알코올을 첨가하지 않아 자극 없이 깔끔한 세정효과를 준다.

아벤트코리아 관계자는 “마이비 젖병세정제 개발 당시 안전한 성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100% 식품첨가물 원료만을 사용한 젖병세정제를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항상 내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생각으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성분만을 고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비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쇼핑몰인 제제지크에서 믿고 쓰는 마이비 젖병세정제 특가전을 5월 동안 진행 중이다.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KIDSTV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